반응형

올해도 근로장려금 신청이 돌아왔습니다. 2022년 근로 장려금은 작년에 한번이라도 한적이 있다면 신청하면 지원금을 주는 아주 착한 정책입니다. 매년 열심히 근로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나라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급을 해줍니다. 신청만 하면 받을 수 있는 돈을 못받으신다면 얼마나 억울한 일입니까? 올해는 꼭 신청하셔서 주머니를 두둑히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2022년부터 변경된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과 방법, 지원금액은 얼마정도 되는지 알아볼까요?

 

근로장려금 제도란?

근로자의 근로를 장려하기 위해 가구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일컫는 말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 구성원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단, 근로를 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지급합니다.

 

신청대상

✔ 근로소득이 있는자

✔  사업소득이 있는 자

✔ 종교인 소득이 있는 자 

 

정부에서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이 옵니다. 카카오톡 혹은 서면으로 안내를 해주는데요. 못받으신분들은 별도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자격 요건은?

소득 요건과 가구 재산 기준에 부합하여야 신청 가능합니다. 소득이 낮을 수록 지원대상에 적합하며 대상자 선정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소득 요건

2022년 올해 들어 소득 기준이 각 가구당 200만원 인상되었습니다.

재산 요건

가구의 구성원 모두의 재산 합이 2억 원 미만인경우. 단, 건물, 토지, 자동차, 보증금, 금융 재산, 유가증권, 재산 취득  권리 등이 재산 범위에 해당된다. 모든 구성원이 충족되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낮은 기준은 아님.

 

거주자 요건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않은 자는 근로장려금을 취득할 수 없습니다. 단, 배우자나 부양 자녀가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면 취득 가능합니다.

지원금액

소득에 따라 산정되고, 아래 계산기를 통해 간편하게 계산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단독 가구 1인=  최대 150만원, 홀벌이 가구= 최대 260만원, 맞벌이 가구= 최대 300만원

 

 

 

 

 

신청 기간

정기 신청기간: 2022년 5월 1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

반기 신청기간: 매년 3월, 9월

추가 신청기간: 11월 30일까지(90%장려금만 받음)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모바일과 PC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신청하는 방법- 손택스 앱

 

 

 

 

 

 

 

 

 

 

PC로 신청하기- 홈택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