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식을 간편하게 데워서 먹을 수 있는 전자렌지는 없어서는 절대 안될 필수 가전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면 화재가 나거나 사용자가 다칠수도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오늘은 절대로 전자렌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텀블러 보온병

코로나 시대에 일회용품을 줄이고자 까페에서 텀블러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이런 텀블러는 겉은 플라스틱 같은 재질로 되어 있지만 안쪽은 대부분 쇠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쇠는 스텐인리스일텐데요.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게 되면 스텐부부만 손상될뿐 아니라 전자렌지에 스파크가 일어나면서 고장이 생기거나 화재가 날수 있습니다. 그러니 전자렌지에 넣고 절대 돌리시면 안됩니다.

 

 

 

 

 

 

2. 삶은 달걀

전자렌지에 삶은 달걀을 따뜻하게 데워서 먹으려고 돌리시는 분들 많습니다. 삶은 달걀의 겉 표면은 매끈하고 압력이 쌓여서 폭발하기 쉽습니다. 전자렌지를 돌릴때 터지지 않더라도 만지는 순간 펑! 터지면서 손에 화상을 입을수 있으니 삶은 달걀은 전자렌지에 넣지 마시길 바랍니다.

 

3. 은박지가 포함된 컵라면 용기

종이용기로 된 컵라면은 괜찮지만 은박지 붙어있는 스티로폼 컵라면 종류는 피하셔야 됩니다. 절대 전자렌지에 넣으면 안되는 위험한 물건에 손가락에 꼽히는 것입니다. 은박지에 스파크가 튀어서 불이날 수도있고, 스티로폼이 녹아서 라면 국물에 스며들면 환경호르몬에 그대로 노출되버립니다. 절대로 전자렌지에 넣지마십시오.

 

 

 

 

 

 

4. 토마토 소스와같은 소스류

파스타나 마파두부처럼 되있는 소스류를 댑힌다고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면 안됩니다. 걸쭉한 성분때문에 열과 압력이 그대로 쌓였다가 한번에 폭발해버리면 전자렌지 고장의 위험도 있고 청소하기도 힘들어집니다. 소스류를 댑힐때는 전자렌지용 용기로 덮거나 여러번 돌리기실 바랍니다.

 

5. 빈 상태로 돌리기

가끔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재미삼아 빈 상태로 전자렌지를 가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자렌지에는 마이크로파를 발생시키는 마그네트론이라는 부품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넣지 않고 돌리게 되면 음식에 흡수되어야 할 마이크로파를 마그네트론이 흡수하게 되면 고장이 쉽게 나버립니다. 빈 상태로를 전자렌지를 돌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이라도 꾹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다른 꿀팁이 궁금하다면👇👇

 

 

에어컨 마음껏 틀고 전기세 폭탄 피하는 꿀팁 6가지(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올해 더위가 벌써부터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한낮의 온도가 벌써 40도에 육박하면서 에어컨 사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있어요. 전기 요금 조금 더내고 시원하게 보내자는 부류가 있고,

hotria.yeibeyong.com

 

 

 

집으로 날아오는 위반 고지서 금액을 범칙금으로 내면 절대 손해입니다. '이것' 꼭 확인하세요!

운전하는 분들은 누구나 한 번쯤 받게 되는 것이 위반 고지서입니다. 신호를 위반하거나 혹은 과속, 주정차 위반을 하게 되면 받는 고지서입니다. 운전자라면 한 번쯤은 받아봤을 텐데요. 하지

hotria.yeibeyong.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